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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 공급의 한계성 본문
화석연료 사용량과 가격은 얼마나 변했을까?
올해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화석 연료 가격 및 소비 급락은 2020 년에 세계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을 미화 1,800 억 달러로 축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IEA가 2007 년 데이터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낮은 연간 수치입니다. 폐쇄와 경제 침체로 인해 시장 기반 연료 가격이 많은 국가에서 우세한 인위적으로 낮은 최종 사용자 가격에 가까워져 소비 단위당 보조금의 가치가 감소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소비 감소로 인해 추정치가 더욱 감소했으며, 특히 운송 활동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20 년에 대한 낮은 추정치는 2019 년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이 크게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현재 IEA의 에너지 보조금 데이터베이스에서 상세한 국가 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vid-19로 인한 엄청난 혼란으로 연료 가격과 보조금 수준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연료 가격이 낮은 기간은 일반적으로 소비 보조금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 인 가격 개혁을 추구할 절호의 기회를 나타냅니다. 연료 순 수입국 인 국가는 최종 사용자 가격 조정 (및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이 더 작기 때문에 가격이 낮을 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유가의 급락은 또한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이 일반적으로 집중되는 주요 석유 및 가스 생산국의 국내 가격 개혁에 시급함을 더합니다. 이러한 경우 2020 년 탄화수소 수입의 갑작스러운 감소는 낭비되는 연료 보조금에 대한 개혁이 재정 부담을 완화하는 중요한 방법이 됨을 의미합니다. 2020 년 지금까지 정책 입안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경제적 우선순위는 위기로 인한 피해를 제한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부는 가계와 기업이 부유하게 유지되도록 직간접 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개혁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낮은 연료 가격으로 인해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정부가 새로 취약한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추가 가격 개입에 개입함에 따라 특히 전기 부문에서 반대 경향의 예가 있었습니다. 경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회복이 지속 가능하도록 화석 연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노력이 배가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보조금 개혁 노력이 입증했듯이 가장 빈곤하고 가장 취약한 그룹에 대한 적절한 보호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인위적으로 낮은 화석 연료 가격을 가진 국가들이 오염과 비효율적인 기술을 선호하는 새로운 시장 왜곡 주기에 고정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2020 년 지금까지의 우선순위는 극한 상황에서 가정과 회사를 부유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IEA가 평가에 사용한 가격 차이 방법론에 따르면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은 전 세계 40 개국 이상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에너지에 대한 보편적인 접근과 같은 중요한 사회적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정부가 에너지를 더 저렴하게 만드는 데에는 좋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많은 보조금이 잘못 설계되고 목표가 지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 예산과 에너지 부문의 재정적 성과에 구조적 위험을 초래하고, 부유 한 인구 부문에서 낭비적인 소비를 장려하고, 전체 경제 전반에 걸쳐 배출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보조금은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미래를 향한 장애물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IEA는 이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고 있으며 이를 제거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의 강력한 지지자입니다. 최근 몇 년간 보조금의 단계적 폐지에 대한 적절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보조금 관련 정책 발표에 대한 IEA 추적은 건전한 에너지 정책 결정의 기둥을 강화하는 국가 (인도, 튀니지, 이집트 등)와 이를 따르겠다는 다른 국가의 좋은 예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상당한 재정적 및 환경 적 비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보호와 함께 정책 반전 또는 연기의 여러 예를 보여줍니다. 보조금 개혁의 추진력 증가는 지속 가능한 회복에 필수적입니다. Covid-19 위기에 대응하여 도입된 조치는 그림에 추가적인 복잡성을 더합니다. 그들은 주로 전기 부문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국가와 유틸리티가 지불 모라 토리아, 청구서에 대한 추가 지원 또는 체납 고객의 연결을 끊지 않겠다는 서약을 포함하여 위기 동안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약속했습니다. 조치에 대한 단기적 정당성은 분명하지만, 위기 동안 도입된 임시 조치가 장기적인 보조금 프로그램으로 구체화되지 않는 것은 이러한 전력 시스템의 건전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IEA의 2019 년 새 데이터는 전 세계 소비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그림과 시간에 따른 변화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 총액이 증가한 2 년 후 2019 년에는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이 1,200 억 달러 감소했으며, 이는 대부분 연중 평균 연료 가격 하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국가에서 전년 대비 예상 보조금이 더 낮았으며, 유일한 예외는 바레인, 스리랑카, 이란 (11 월 휘발유 가격이 50 % 이상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보조금의 단일 최대 공급자 임)입니다. 전체 가중 평균 보조금 비율은 약 15 %로, 이러한 보조금을 받는 소비자는 해당 에너지 제품에 대한 경쟁 시장 기준 가격의 평균 약 85 %를 지불했습니다. 연료 중 석유 제품에 대한 보조금은 전체의 단일 구성 요소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3200 억 달러 중 1,500 억 달러). 인도는 석유 보조금에 대한 단일 청구액이 가장 많은 국가이지만, 대부분은 청정 조리 시설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급되는 LPG입니다. 디젤에 대한 주요 교통 보조금은 2010 년대 초에 단계적으로 폐지되었습니다. 전기는 전체 보조금 추정치에서 다음으로 큰 요소입니다 (2019 년 1,150 억 달러). 이란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전기 가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적인 보조금 추정치를 뒷받침합니다. 전기는 천연가스 (500 억 달러, 이집트와 우크라이나의 주목할만한 가격 개혁 사례 포함)와 석탄 (25 억 달러)이 뒤를 이었습니다. 에너지 보조금 개혁은 사회와 경제가 Covid-19 대유행의 긴장을 느끼고 있을 때 어려운 정치적 도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위기 이후 더 나은 건설을 위한 전망은 특히 보조금 개혁이 보다 강력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을 목표로 하는 광범위한 정책 조치와 결합되는 경우 가격 신호를 올바르게 얻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가정과 산업이 보다 효율적인 장비를 선택할 동기가 있고 투자자가 청정 기술에서 더 큰 이점을 볼 수 있다면 장기적인 성장과 전 세계 배출량에 대한 영향은 심오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엄청난 격변을 가져왔지만 화석 연료 보조금에 대한 조치를 취할 역사적인 순간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