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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의 변화 본문
화석연료 소비 보즈금은 얼마나 증가하였는가?
IEA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2018 년 평균 유가상승은 세계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의 가치를 2014 년에 마지막으로 보여준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최근 몇 년간 시행된 가격 개혁의 불완전한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2018 년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보조금의 예상 가치가 4,000 억 달러 이상으로 1/3 증가했습니다. 석유, 가스 및 화석 연료 전기에 대한 추정치는 모두 크게 증가하여 연료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재생 에너지에 대한 예상 보조금의 두 배 이상인 이러한 보조금의 지속적인 보급은 지구 배출량의 조기 정점을 달성하는 작업을 크게 복잡하게 만듭니다. 2018 년 데이터에 따르면 석유 회수는 가장 많은 보조금을 받는 에너지 운반선으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 % 이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16 년에 전기는 잠깐 동안 가장 큰 보조금을 받는 부문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의 예상 가치가 4 천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은 다양한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조금은 종종 사회 정책 목표를 추구하는 방법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화석 연료 또는 화석 연료 기반 전기의 가격을 낮 춥니 다. 정부가 특히 가장 가난하고 가장 취약한 그룹을 위해 에너지를 더 저렴하게 만드는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보조금은 목표가 잘 잡히지 않아 보조금을 훨씬 더 많이 사용하는 부유층 인구에게 불균형 적으로 혜택을 줍니다. 이러한 비 목표 보조금 정책은 낭비적인 소비를 장려하고 배출량을 늘리고 정부 예산을 압박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석유 수입국들 사이에 정치적 기회를 창출하고 수출자들 사이에 재정적 필요성을 창출 한 낮은 유가로 뒷받침되는 가격 개혁의 여러 사례를 보았습니다. 개혁은 일반적으로 휘발유 및 경유 가격, 일부 경우 LPG, 천연가스 및 전기 관세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IEA 가격 데이터는 국가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최종 사용자 가격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는 소비를 보조하는 국가 중에서 가장 낮은 가격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행된 가격 개혁의 성격은 부문과 국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인도, 멕시코, 태국 및 튀니지에서와 같이 일반적으로 주요 운송 연료에 대한 완전한 가격 자유화. 국제 가격에 따라 가격을 정기적으로 자동 조정하는 메커니즘 도입. 중국은 이러한 유가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요르단, 코트 디부 아르, 오만에서도 유사한 메커니즘이 도입되었습니다. 규제된 가격에 대한 개혁 일정으로, 종종 비용 회수 또는 시장 기반 가격에 맞춰 조정합니다. 이것은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및 아랍 에미리트에서 석유 제품, 천연가스, 수도 및 / 또는 전기 가격이 인상된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개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네시아와 같이 다른 곳에서도 규제된 전기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개혁은 종종 취약 집단을 위한보다 목표가 높은 지원 프로그램의 도입을 동반했습니다. 또한 관련 정부에 상당한 재정적 절감을 가져와 이러한 자원을 다른 개발 또는 정책 우선순위에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 년에 유가는 지난 분기에 다시 하락하기 전까지 1 년 내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소매가격 상승에 새로 노출된 국가, 특히 국가 통화가 동시에 미국 달러 대비 가치를 잃고 있는 국가에서 주요 긴장 원인이 되었습니다. 소매가격의 상승은 일부 가격 개혁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광범위한 압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완전히 자유화된 가격을 가진 일부 국가는 예를 들어 다른 세금 및 관세의 감소 또는 국영 석유 및 가스 회사를 통한 암시 적 가격 개입을 통해 소비자에 대한 영향을 완화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국제 가격 변동을 따르겠다고 약속했지만 변경 수준과 시기에 대한 행정적 재량을 유지 한 일부 국가에서는 상승 연료 가격 조정이 연기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요르단의 경우였습니다. 완전히 규제된 가격 환경에서 개혁 일정은 어떤 경우에는 뒤로 밀려나거나 줄어들었습니다. 국제 화석 연료 가격의 단기적 변화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려면 재정 및 환경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높은 가격이 수요를 억제하고 시장의 균형을 맞출 가능성을 줄입니다. 2015 년 이후의 다양한 개혁 경로는 보조금 가치 변화의 다양한 요소로 분리될 수 있습니다. 지난 3 년 동안의 가격 개혁은 총 360 억 달러로 추정되는 상당한 배당금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공공 재정에 대한 부담을 직접 완화 (보조금에 대한 공공 지출 감소를 통해)하거나 자원이 풍부한 국가에 발생하는 추가 수입을 나타냅니다. 이 기간 동안 사우디 아라비아, UAE, 카타르, 바레인, 콜롬비아와 파키스탄을 포함한 중동의 많은 국가에서 석유 관련 소비 보조금의 현저한 감소가 관찰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천연가스 보조금이 가장 많이 감소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러시아,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투르크 메니스탄 및 중동 일부 지역에서는 화석 연료 기반 전력 소비에 대한 보조금이 상당히 낮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하락은 다른 두 가지 요인에 의해 더 컸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우세한 가격과 시장 기반 가격 사이의 격차 확대와 석유 제품에 대한 소비 보조금의 가장 큰 증가는 인도네시아, 이란, 이집트 및 베네수엘라였습니다. 후자의 경우, 통화 붕괴는 휘발유 및 디젤 판매가 달러 기준으로 본질적으로 무료임을 의미했습니다. 이란 또한 천연가스 보조금이 가장 많이 증가했으며 베네수엘라, 멕시코, 이집트, 중국과 함께 화석 연료 기반 전기 보조금이 가장 많이 증가한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국제 가격이 변동성이 있는 경우, 보조금 개혁에 정치 자본을 투입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없애는 것은 건전한 에너지 정책의 기둥으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광범위한 지원 정책 조치의 일부인 경우 가격 개혁은 장기적으로 더 견고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을 위한 핵심입니다. 산업과 가정은 에너지 효율적인 장비, 차량 및 가전제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다양한 에너지 기술, 특히 청정 기술의 투자자는 자본을 투입할 더 나은 사례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IEA는 비효율적인 화석 연료 소비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없애려는 노력을 계속해서 강력하게 지지 합니다. 최종 사용자 가격 데이터는 2019 년 IEA 세계 에너지 가격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