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나라장터 데이터 공방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 오라팡 복용 후기 (가격,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 오라팡 복용 후기 (가격,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조달청년 2021. 5. 22. 00:08
반응형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 오라 팡 14알을 먹고 잠시 뱃속이 편안해진 틈을 타서 후기를 쓰고 있어요. 오라팡의 가격, 복용법, 검사 전 주의사항, 주의해야할 또는 피해야 할 음식, 쿨프렙 물약과 비교 심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결론부터 리뷰하자면 부작용은 없었고 가격은 비싸지만 복용법은 쿨프렙 물약보다 비교적 훨씬 편하고 효과는 똑같다는 것. 이것만으로도 꽤 성공적이에요! 사실 후기가 많지 않아서 반신반의하면서 대장내시경 알약 오라 팡을먹었는데 말이죠. 본격적으로 후기를 쓰기 전에 내 돈 거금 34,000원을 내고 아무런 대가 없이 쓴 것임을 미리 밝혀요 :)

 

 

대장내시경을 받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인데(2019년, 2020년, 2021년) 이전에 두 번의 대장내시경은 비타민을 넣은 쿨프렙 물약을 먹고 내시경을 받았고,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작년 제작년 2번의 대장내시경 전 마신 쿨프렙물약은 정말 먹는 거 자체가 고통이었어요. 먹어본 사람들은 그 고통을 알 거예요. 그래서 이번엔 그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알약 오라팡을 사서 먹어본 것이에요. 먼저 약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 오라 팡은 (주)한국팜비오(충북 충주시 소재)가 제조 판매자예요. 보건복지부 신기술인증을 받았고,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번호 721번이에요. 주요 유효성분은 무수 황산나트륨, 황산칼륨, 무수 황산마그네슘, 시메티콘, 기타 첨가제는 코 포비돈, 폴리에틸렌 글리콜, 폴리비닐알코올 공중합체로 구성돼있어요. 총 28정이 들어가 있고요. 효능과 효과는 대장(X선, 내시경) 검사 시의 전처치용 장세척이에요. 저장방법은 기밀 용기로 실온에서 보관하시면 돼요.

 

알약을 설명하기 전에 검사 전 주의사항을 살펴볼게요.

첫 번째는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사전에 상담을 받으셔야 해요. 두 번째는 항응고제나 항혈전제 관련 약을 드시는 경우 미리 의사에게 말해주셔야 해요. 세 번째는 검사 당일,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으로 약을 드시는 분은 아침에 소량의 물과 함께 약을 드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혈당조절 약물이나 인슐린 주사는 투여하지 마셔야 해요.

 

 

대장내시경 전 주의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검사 3일 전에는 씨 있는 과일, 깨, 버섯 등을 피하셔야 해요. 검사 2일 전에는 콩류, 야채류, 해조류, 김치는 피하시고, 계란, 두부, 생선은 드셔도 돼요. 검사 전날에는 흰죽+간장, 흰밥+국물, 카스테라 또는 케익을 위주로 드시고, 아침, 점심 식사만 가벼운 식사를 하시면 되요. 물이나 이온음료는 충분히 드셔도 되고요. 검사 전 3일 동안 식단을 지켜야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고통스럽답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3일 되기 직전까지 정말 원 없이 먹었어요ㅋㅋㅋ

 

이번엔 알약 오라 팡의 복약 안내문을 한번 살펴볼게요. 물약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이 여기서 있는데요. 물약은 시간 단위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알약은 검사 전날 저녁 7시에 복용, 검사 당일 4시간 전에 복용 총 두 번만 하시면 돼요. 알약과 같이 먹는 물양도 굉장히 적은데요. 검사 전날은 알약 먹기전 300cc 하고 알약 14알 섭취 후 1리터의 물이나 이온음료를 마시면 되요. 검사 당일날은 물 300cc 두겁을 마시고, 알약 14알을 섭취해요. 그리고 1시간동안 천천히 물이나 이온음료 1리터를 마시면 되요. 

 

 

 

여기서 물약과 비교해서 살펴보면 물약은 몇 시간에 걸쳐 여러 번 엄청 많은 양의 물을 코 막고, 숨 참고 등등 온갖 방법을 통해 먹었다면, 알약의 경우 약 한 알과 물을 조금씩 먹으면 돼서 정말 편했답니다. 먹는 편의성에서는 알약이 압승이에요. 그 후 약의 효과를 살펴보면 물약의 경우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난 반면에 알약의 경우 효과가 2시간 정도 이후에 났어요. 물론 이점은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날 수 있을 거예요. 결과적으로 2시간 이후부터 아주 그냥 난리입니다 ㅋㅋㅋ 효과면에서도 시간상 차이만 있을 뿐 결과는 물약과 알약이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물론 다음날 새벽에 일어나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하지만 물약에 비교하면 정말 엄청난 발전입니다. 

 

 

 

 

** 추가내용입니다 ! 오라팡의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33,000원 - 34,500원 입니다. 그리고 보험 적용이 안되서 내돈으로 결제해야한답니다. 물약은 보험도 되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점(8,000원 - 10,000원) 참고바래요 :) 

 

** 다음날 아침에도 여전히 효과를 잘 보고 있으며, 부작용도 없음을 알려드려요 :)

 

** 대장내시경 후 추가내용 입니다. 대장내시경도 문제 및 부작용 없이 잘 받았고, 지금은 닥치는데로 다 먹으면서 잘 먹고 살 살고 있어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