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나라장터 데이터 공방

무려 7시간 소요된 알뜰폰 KB리브엠 LTE워치 요금제 개통 방법 및 후기 (아이폰se, 애플워치se 셀룰러) 본문

카테고리 없음

무려 7시간 소요된 알뜰폰 KB리브엠 LTE워치 요금제 개통 방법 및 후기 (아이폰se, 애플워치se 셀룰러)

조달청년 2021. 9. 30. 15:38
반응형
  1. 핸드폰 : 아이폰SE / 통신사 : KB리브엠(LG)
  2. 워치 : 애플워치SE 셀룰러(LTE) / 통신사 : KB리브엠(LG)
  3. 소요시간 : 장장 7시간 !! 2021년 9월 30일 오전 내내 ~ 오후4시까지 (고객센터를 반드시 2-3번 거쳐야 하는데 고객센터 연결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가장 큼)
  4. 데이터쉐어링 : 가능
  5. 결론1 : 개통완료 !! 핸드폰 꺼도 전화, 문자, 카톡 잘됩니다 !!
  6. 결론2 : 고객센터를 최소 2번 이상 연결해야 하는데 최소 연결까지 최소 15분이상씩 걸립니다. 개통전에 애플워치 기기 정보에 대한 모든값을 유선상으로 다시 알려줘야 합니다.
  7. 결론3 : 알뜰폰 통신사에서 핸드폰과 애플워치 둘다 사용 가능합니다.

방법 : 리브엠 홈페이지에서 LTE워치 요금제 가입하기 -> 약관동의 -> 번호이동/신규가입 선택 -> 이름/신분증/신용카드 본인인증 -> 워치정보입력 -> 확정기변 신청(생략가능) -> 고객센터 전화해서(1588-9999) - 3번(개통) - '애플워치LTE 개통해주세요' -> 핸드폰기종, 애플워치모델명, 일련번호(시리얼넘버), IMEI, EID, 신분증 ... 정보를 다시 확인 후 개통 완료


얼마전 애플워치SE 셀룰러를 중고로 구매했다. 알뜰폰 통신사인 KB리브엠에서 드디어 애플워치 셀룰러를 위한 요금제가 출시되었기 때문이다. 출시가 되지 않았다면 난 애플워치 쓰는걸 미뤘을 것이다.

KB리브엠 홈페이지가 접속하면 LTE요금제 부분에 LTE워치라고 새로 생긴걸 볼 수 있다. 가격은 7,700원이고, 모바일과 결합시 6,600원이란 합리적인 가격이다. 데이터는 250MB 이다. 설명을 보니 갤럭시 워치도 가능하다고 한다.


가입을 했다면 워치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워치정보가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개통한달라고 하면 된다. 근데 내 경우에 워치정보 입력 후에 문제가 생겼다. ULK로 넣었는데도 말이다.


"모바일 기기정보 등록 후 워치요금제 가입이 가능합니다." 라고 뜨는 것이었다. 모델명, 입력한 값들이 틀렸는지 수차례 확인해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확정기변'을 해야한다고 했다. 리브엠 홈페이지 상에서 확정기변을 시도했다. 해결이 되지 않았다.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확정기변을 위한 서류를 작성하여 팩스로 보내달라고 했다.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은 문제였다.


KB국민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작성하여 팩스를 보내고 난 후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고 확정기변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모바일에서 개통신청을 완료하고 나니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개통신청을 해달라고 한다. 참고로 고객센터와 연결시간은 최소10분에서 최대20분까지 대기시간이 있다.


20분 대기끝에 고객센터와 연결이 되었고 핸드폰 기종, 애플워치 기종, 일련번호, IMEI, EMI, 신분증 .... 등등을 다시 확인 한 이후에 개통을 완료했다. 전화를 끊고 10분뒤에 애플워치를 켜보니 LTE가 제대로 작동이 되었다. 상담원의 말로는 e-usim을 다운받으라고 하는데 따로 받지 않아도 정상작동 되었다.

반응형
Comments